매년 2000회 건 이상의 문제성발관리만 전문으로 하는 최고의 발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풋스올은 국내 최초 독일식 푸스플레게를 도입하여, 현지 맞춤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한국의 문제성발관리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제성발관리 중에서도 대부분의 고객님들이 알면서도 쉽게 하지 못하는 것 중 하나가 굳은살 혹은 발각질 제거 관리입니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을 내서 셀프 관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혹시 굳은살과 발각질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은 분들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오늘의 사례를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발바닥 앞쪽에 생긴 굳은살 관리 전과 후

[발각질케어] 

 

오늘은 위의 사진처럼, 고객님의 발바닥에 큰 굳은살이 생겨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에서 제거 관리를 받으셨습니다. 굳은살이 계속 커져 여간 신경이 쓰인 게 아니라고 하셨는데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 덕분에 앓던 이가 빠진 것처럼 시원해졌다고 해주셔서 저희도 기뻤습니다.  

 

발바닥에 굳은살이 생기면 걷기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제2의 심장이라 칭해지는 발은 체중의 1.5배의 하중을 견디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발에 생긴 굳은살만 봐도 건강한지 아닌지를 예측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발을 통해 다른 관절이나 뼈에 영향을 미치는지 예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쪽 발에만 굳은살이 있다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봐야 하며, 특정 부위에만 굳은살이 생긴다면 고관절, 무릎관절의 불균형, 무지외반증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굳은살은 주로 사이즈에 맞지 않는 신발을 오래 신거나, 볼이 좁은 신발을 오래 신거나, 체중을 한쪽으로만 실으며 걸을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굳은살을 제거할 때 흔하게 손톱깎이나 가위, 칼로 긁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시 생기거나 더 두꺼워지는 경우가 있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굳은살은 피부가 건조하면 안 좋기 때문에 보습제를 꼭 사용해주고, 불편한 신발은 피해 주세요. 

 

 

 

오른발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어떤 프로그램의 남성 출연자 중에서 이상형을 ‘발뒤꿈치에 발각질 없는 여자’라고 했던 게 인상적이었는데요, 남녀 불문하고 발각질 없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발에는 시간의 흔적과 삶의 노고가 쌓일 수밖에 없는 부위인데요, 유독 발에 두껍고 단단한 각질이 잘 생깁니다. 

 

이처럼 발은 각질이 생기기 쉬운 부위입니. 유분이 전혀 분비되지 않으며, 몸을 지탱하며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기 위하여 각질층이 단단하고 두꺼워집니다. 이를테면, 발각질은 압력과 마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인 셈입니다. 

 

발각질이 잘 생기는 이유는? 굳은살과 마찬가지로 맞지 않는 신발을 오래 신거나 양말 없이 걷기나, 체중이 무거울 때, 무좀 때문에도 잘 생깁니다. 또한, 순환이 안 되어 수분과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못할 때도 잘 생깁니다. 

 

 

 

왼발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고객님의 왼발, 오른발 뒤꿈치에 생긴 발각질을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제거 관리해드렸는데요, 셀프 관리할 때 무리하게 갈아내는 건 조심해야 합니다. 금방 다시 쌓인다면 필요한 각질도 제거한 경우는 아닌지 점검해줘야 합니다. 

 

발각질을 제거할 때는? 보통은 물에 불려서 거친 돌이나 날카로운 칼로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각질은 발을 씻고 나와 물기를 말린 뒤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톱 무좀이 동반되는 경우에도 발각질 두꺼워질 수 있으므로, 발톱 무좀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풋스올 풋케어 제품, 나노리페어

 

풋스올은 발각질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는 발보습 제품, 나노리페어를 런칭했습니다. 나노리페어는 피부 보습 및 피부 재생, 항균 작용에 탁월한 발전용 제품으로, 각질 예방은 물론, 피부 무좀, 손상 피부, 손상 발톱, 건조한 발 등에 골고루 발라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피부 타입에 맞게 출시되어,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춰 고를 수 있습니다. 끈적임 없이 피부에 삭 스며들어 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해 줍니다.제품의 효능이 궁금하다면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으로 언제든 문의하세요. 

 

 


 

굳은살과 발각질, 두 마리 토끼를 안전하고 확실하게 잡고 싶다면, 전문발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으로 상담 및 문의 하세요. 상처나 감염의 위험 없이,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관리 이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전문 프리미엄 관리가 가능한 풋스올은 고객님의 상태에 맞춘 1:1 프라이빗 관리를 진행합니다.

 

예약 및 상담은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footsall.co.kr/

 

<박쌤의 개발새발> 유튜브에서 다양한 관리 사례를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DHzYkl4oJ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