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년 2000회 건 이상의 문제성발톱관리를 전문으로 다루며, 독일식 푸스플레게를 도입한 국내 최고의 발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연세는 많으신데 어디서 어떻게 관리를 받으면 좋은지 몰라서 발톱무좀을 방치해 두는 부모님들이 주변에 많으십니다. 발은 평소 신발이나 양말을 신어 잘 보이지 않아 눈여겨보기가 어려운데요, 가까운 자녀들도 부모님의 무좀발톱을 확인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면 놀란 자녀분들이 직접 부모님을 모시고 저희 샵으로 찾아와 주십니다.

 

고령의 부모님 발톱이 심각한 무좀발톱이라면 어떻게 관리개선해야 좋을까요? 이번 관리 사례를 통해 무좀발톱이 어떻게 개선되어 가는지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발톱무좀케어]

2020년 첫방문 시, 고령의 오른발 무좀발톱 관리 전과 후
2020년 첫방문시, 고령의 왼발 무좀발톱 관리 전과 후

 

2020년, 고령의 치매가 있으신 시어머님을 며느님이 직접 모시고 오셨습니다. 위의 사진은 첫 방문 시의 저희 샵에서 무좀발톱 관리 개선 프로그램을 받은 고객님의 발톱 관리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고객님은 무좀 때문에 발톱 모양도 심하게 변형, 훼손됐으며, 누렇게 변색되어 주변에 하얗게 가루가 일어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발톱 안쪽으로 이물질이 두껍게 쌓여 제거해야 했습니다. 워낙 상태가 심각해서 일회성 관리로는 어려웠는데요, 일 년에 한 번씩 무좀 발톱 재관리를 받으러 찾아오셨습니다. 

 

무좀발톱은 단시간에 개선관리가 어렵습니다. 특히 고온다습한 환경이면 상태는 더욱 심각해지므로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한 감염되기 쉽고 한 번 감염되면 저절로 사라지지 않으며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여 다른 부위로까지 전염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좀발톱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꾸준한 관리 개선의 필요합니다. 초기에 제대로 잘 관리하지 않으면 별 효과도 보지 못하고 외관이나 증상만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021년 오른발 무좀발톱 관리 전과 후 모습
2021년 왼발 무좀발톱 관리 전과 후 모습

 

2021년 방문하여 재관리 받은 고객님의 무좀발톱입니다. 처음보다는 나아졌으나 여전히 발톱은 변형됐고 색도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았는데요, 두 번째 관리에서도 무좀균과 이물질을 제거하여 발톱이 새로 날 수 있도록 관리했습니다. 

 

발톱무좀은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에 주로 발생하며, 가려움이 동반됩니다. 무좀발톱은 처음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점차 발톱이 황색 혹은 백색이 되고 광택도 사라집니다. 방치할수록 발톱이 두꺼워지고 표면이 울툴불퉁해지며 쉽게 끝이 갈라지거나 부서질 수 있습니다. 더 심해지면 각질이 두꺼워지고 염증과 고름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습진이나 아토피와 혼돈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관리샵을 방문하여 정확한 판별이 필요합니다. 

 

 

2022년 오른발 무좀 발톱 관리 전과 후 모습
2022년 왼발 무좀발톱 관리 전과 후 모습

 

2022년에 방문해주신 고령의 고객님 무좀발톱 관리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처음보다 모양과 색이 많이 좋아진 모습입니다. 왜곡된 모양도 바르게 나오기 시작했고 색도 원래의 발톱색으로 돌아오는 과정에 있습니다. 발톱 사이의 이물질과 각질을 제거하고 발톱 주변을 보기 좋게 정리 정돈했습니다.  

 

무좀발톱은 누구라도 걸릴 수 있습니다. 땀이 지속적으로 많이 나는 상황이거나 젖은 신발과 양말을 계속 착용해야 하는 경우도 그렇습니다. 또한, 발톱 무좀은 옮을 수 있으므로 물건을 함께 사용하거나 직접 접촉할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무좀발톱이 있다면 화장실에서 공용 슬리퍼는 피해주고, 목욕탕이나 수영장도 피해야 합니다. 양말, 발수건, 손톱깎이도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평소 무좀발톱 방지를 위해서는 통풍이 잘 되고 여유가 있는 신발을 신으면 좋습니다. 땀에 젖은 신발이나 양말은 오래 착용하지 말고, 발을 습하게 두지 말아야 합니다. 샤워나 발을 씻고 나서는 발가락 사이도 꼼꼼하게 잘 닦아 잘 말려줘야 합니다. 그렇다고 식초나 매실을 바르면 좋아진다는 속설의 민간요법은  상태를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생활습관이 바뀌지 않으면 무좀발톱은 재발하기 쉽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첫방문과 최근 관리 받은 오른발 무좀밭톱 모습
첫방문과 최근 관리 받은 왼발 무좀발톱 모습

 

위의 사진은 첫방문과 올해 최근 관리한 사진입니다. 고객님을 모시고 온 가족분들은 위의 관리 개선에 크게 만족해하셨는데요, 중간에 포기만 안 하시면 더 좋아질 가능성이 충분히 높기 때문에 더욱 지속적으로 개선 관리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심각한 무좀발톱은 전문적인 관리 프로그램과 숙련된 기술을 보유한 전문관리샵에서 받는 것이 무엇보다 안전하고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병원약과 치료와 병행할 경우 더욱 빨리 좋아질 수 있습니다. 

 

무좀발톱은 개선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방치하면 방치할수록 악화되기 쉽습니다. 그만큼 초기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처럼 1:1 맞춤 관리와 섬세한 관리,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관리샵에서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제성발톱에 효과가 탁월한 나노리페어

 

풋스올에서 런칭한 나노리페어 제품은 피부 보습 및 피부 재생, 항균 작용에 탁월한 발 전용 제품이며, 피부 무좀, 손상 피부, 손상 발톱, 건조한 발 등에 골고루 발라주면 됩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이 궁금하거나 필요하다면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으로 문의하세요. 


혹시라도 나의 부모님 발톱이 무좀발톱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으로 상담 및 예약 문의하세요!  

 

예약 및 상담은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footsall.co.kr/

 

<박쌤의 개발새발> 유튜브에서 다양한 관리 사례를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OetAvtYPzVI&t=1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