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케어]

 

안녕하세요, 매년 2000회 건 이상의 문제성발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최고의 발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우리 주변에 알게 모르게 다양한 문제성발톱으로 힘든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발톱무좀으로 고생하는 고객님의 문의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발톱무좀 때문에 약만 먹고 계신가요? 이제는 발톱무좀의 뿌리를 뽑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오늘 관리 사례를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오른발 왼발 엄지발가락 무좀 관리 전 모습

 

이번에는 한 여성 고객님의 발톱 무좀을 왼발과 오른발로 나누어서 관리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관리 전의 발톱 상태를 보여주는데요, 무좀 때문에 발톱의 가장자리가 누렇게 변색됐으며, 잘 부서지고 갈라지는 등의 변형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보통 발톱무좀에 걸리게 되면 모양이 변하면서 점점 두꺼워지다가 빵부스러기처럼 조각나거나, 오래 방치하면 뒤틀리면서 빠져버릴 수도 있습니다. 

 

발톱 무좀이란 무엇일까요?

 

보통, 무좀은 곰팡이균 때문에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곰팡이는 포자로 번식하기 때문에 공기 중에 잘 퍼지고 증식도 빠르게 일어나는 균입니다. 이 진균이 발톱에 침투해서 발톱무좀이 생기는데요, 발톱에 감염되면 발톱 색깔, 모양을 변형시키는 증상을 가리킵니다. 재발이 무척 잦아 지긋지긋하다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요, 그만큼 발톱 무좀은 주변 환경이나 면역 질환 때문에 쉽게 잘 생길 수 있어 흔하게 볼 수 있고, 미용적으로도 보기가 좋지 않아 남녀를 불문하고 불편을 겪습니다. 

 

 

오른발 엄지발톱무좀 관리 과정 모습
왼발 엄지발톱무좀 관리 과정 모습

 

위의 두 사진은 오른발과 왼발 엄지발톱 무좀 관리 과정을 순차적으로 나눈 모습인데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의 발톱무좀 개선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발톱 무좀을 제거 정리하여 그 자리에서 새발톱이 잘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발톱무좀은 지속적으로 관리 개선해줘야 합니다. 오래 방치하게 될 경우 발톱 뿌리에서 염증이 생기면 일상이 불편해질 정도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증상이 보이면 바로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장기적인 발톱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발톱무좀의 원인과 예방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큰 원인은 환경입니다. 발이 꽉 끼거나 통풍이 잘 안되는 신발을 오래 신고 있을 경우 발톱무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습한 환경에서 곰팡이가 잘 번식하기 때문에 땀이 많으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찜질방, 수영장, 헬스장과 같은 다중 이용 시설을 자주 이용할 경우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 번 이상은 깨끗하게 씻고 잘 말려줘야 합니다. 발가락 사이까지 통풍을 시켜 잘 건조해줘야 하고, 신발을 신으리 땐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발톱무좀이 있다면 가족이라도 수건은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톱무좀이 생기면 가려움이 동반되어 계속 손이 가거나 긁게 되는데, 다른 신체 부위로 옮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오른발, 왼발 엄지발톱무좀 관리 전과 후 모습

 

위의 사진은 양발의 발톰무좀 관리 전과 후를 함께 모았습니다. 고객님은 더 빨리 오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하셨는데요, 발톱무좀을 오래 방치하면 관리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지체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빨리 오셔서 개선관리를 받는 게 좋습니다. 개인이 관리하기 쉽지 않은 발톱무좀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관리샵에서 체계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단, 무좀이나 염증이 심할 경우 병원 치료와 함께 병행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1:1 맞춤 케어를 통해 고객님의 문제성발관리를 전문적이며 안전하게 진행합니다. 풋스올은 국내 최초로 독일의 푸스플레게 전문 발관리를 한국형 전문 발관리로 정착시켰으며, 발구조, 발피부, 발톱 등 발피부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역을 개선 합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변형된 발을 분석하고 관리 방법을 고객에게 전달, 안심할 수 있는 개선관리를 지향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무좀발톱관리의 최고의 선택!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의 홈페이지에서 문의 및 예약 상담 하세요!

https://footsall.co.kr/ 

<박쌤의 개발새발> 유튜브에서 다양한 사례를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6Olx6aBdQ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