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회 1000회 건 이상의 문제성 발 관리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전문 발케어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내성발톱을 비롯한 문제성 발 관리가 어려워 저희를 찾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굳은살과 깊은굳은살 때문에 힘드신 분들도 많으십니다.

혹시 굳은살과 깊은굳은살이 한 발에 다 모여 있으신가요? 한 번의 관리가 필요하다면,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에서 한 번에 고민이 해결됩니다. 

두 고객님이 저희에게 발을 맡기고 무척 만족해하셨는데요,

어떻게 달라졌는지 아래의 관리 사례를 끝까지 봐주시고 직접 판단해주세요.

발바닥 중앙의 깊은굳은살 관리 전과 후

이번 고객님은 발바닥 중앙과 왼발 새끼발가락에 생긴 깊은굳은살과 새끼발가락 뒷면과 뒤꿈치에 생긴 굳은살과 약간의 각질이 생겨 저희를 찾아와 주셨습니다. 한 마디로 총체적 난국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깊은굳은살은 혼자 제거하기가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닙니다. 카터칼이나 심지어 손톱깎이로 억지로 파서 제거하려다가 피를 보는 분들도 많습니다. 피는 멈추면 그만이지만 살에 생긴 생채기나 상처는 2차 감염의 위험이 될 수 있는, 큰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깊은굳은살과 굳은살은 예방 차원에 있어서 풋스올 영등포당산점과 같은 전문 발 관리샵을 찾아 안전하게 제거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오른발 새끼 발가락 측면에 생긴 깊은굳은살 관리 전과 후
왼발 새끼발가락에 생긴 깊은굳은살 관리 전과 후

이 고객님은 특히, 신발을 잘 못 신거나 오래 신어 잦은 마찰과 압력으로 굳은살이 생겼고, 새끼발가락과 발 중앙, 발뒤꿈치에 깊은굳은살이 생겼습니다. 특히, 여성은 꽉 끼는 구두를 신거나 여름철 샌들이나 조리만 신고 다녀도 깊은굳은살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굳은살이나 깊은굳은살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깊은굳은살은 굳은살이 계속적인 자극을 받아 피부 내부를 향해 중심부에 깊은 뿌리와 같은 핵이 생겨 만들어집니다. 핵의 돌처럼 딱딱하고 날카로운 부분이 신경을 자극하면 찌르는 통증을 유발하여 불편을 야기합니다. 따라서 맨발로 신발을 신으면 더 크게 아프고 염증으로 덧나기고 쉽습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깊은굳은살을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하여 최대한 안전하고 조심스럽게 긁어내듯이 제거하는 방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레이저가 아닌 직접 손을 사용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오른발 뒷면 측면에 생긴 굳은살과 각질 관리 전과 후
발뒤꿈치에 생긴 굳은살 및 각질 관리 전과 후

굳은살은 발을 자주 쓰는 사람들에게 잘 생기고 부위와 모양도 다양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깊은굳은살처럼 통증을 야기하지는 않습니다. 발의 압력만 제거해준다면 사라질 수도 있는 것이 굳은살인데요, 그러나 심해지면 발뒤꿈치가 갈라지거나 피가 날 수 있고, 2차 세균 감염의 우려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제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피부가 건조할수록 두꺼워지고 거칠어질 수 있으니, 굳은살을 제거하면 크림 등의 보습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또한, 걷는 방식에 따라서 굳은살이 생기는 부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행의 문제가 없는지도 잘 살펴야 합니다.

왼발 발바닥 중앙에 생긴 깊은굳은살 관리 전과 후
오른발 중앙에 생긴 깊은굳은살관리 전과 후

다른 고객님의 양 발바닥에 생긴 깊은굳은살을 관리한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돌멩이처럼 딱딱하게 굳어져 핵이 만들어진 깊은굳은살은 걸을 때마다 아프고 찌르는 것 같은 통증으로 불편을 초래합니다.

양말을 신으면 눈에 보이지 않아 더더욱 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발인데요, 깊은굳은살은 가능한 빨리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굳은살과 달리 통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원인과 발생 부위, 특징 등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관리샵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깊은굳은살(티눈)은 물론, 굳은살 또한 예방 차원에 있어서 풋스올 영등포당산점과 같은 전문 발관리샵을 찾아 안전하게 제거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꾸준한 관리와 예방만이 우리의 소중한 발 건강을 오래 지킬 수 있습니다. 만약, 건강을 잃었다면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 푸스플레게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국내 최초 보유한 전문관리샵입니다. 풍부한 임상은 물론 고객님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풋스올은 오래도록 발 건강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아프지 않게, 안전하게, 재발 없이 케어해드립니다. 

아프면 참지 마세요!

예약 및 상담은 아래의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https://footsa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