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회 1000회 건 이상 문제성 발 관리를 전문으로 풋케어 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수많은 고객님들이 문제성 발로 인한 고통과 통증 때문에 저희 샵을 방문해주시는데요, 발바닥 중앙에 생긴 깊은굳은살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 저희샵을 찾아주셨습니다. 걸을 때마다 깊은굳은살의 찌르는 통증으로 많이 힘들어 하셨어요.

혹시, 깊은굳은살 때문에 곤란을 겪고 계신 분이 있으신가요?

아프지 않게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차 오른발 깊은굳은살 관리 제거하기
1차 왼발 깊은굳은살 관리 제거하기

위의 사진은 1차 오른발과 왼발에 생긴 깊은굳은살을 관리 제거한 사진입니다. 발바닥 중앙에 생긴 깊은굳은살은 혼자 힘으로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단, 제거할 수 있는 도구가 안전하지 않으며, 잘못 했다가는 더 큰 상처와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아무리 작아도 전문적인 관리 교정을 통해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깊은굳은살은 피부에 과도한 마찰이나 압력으로 인해 딱딱해지면서 굳은살이 생기고, 이게 더 자라지 못하고 내부로 향하면 깊은굳은살이 됩니다. 굳은살과 달리 깊은굳은살은 동그란 원뿔모양 같은 중심핵이 박히게 됩니다. 이 고객님의 깊은굳은살은 2-3개의 핵이 넓고 깊게 박혀 있었는데요, 압력이 가해질 때마다 날카롭게 찌르는 통증이 동반됩니다. 처음엔 깊은굳은살이 생겨도 참을만하다고 생각하고 오래 방치하기 쉬운데요, 장기간으로 이어질 경우 더 깊고 넓어지면 생활의 불편이 초래되고 감염 및 물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핵이 깊지 않을 경우에는 밴드나 약으로도 제거가 가능할 수 있지만, 깊게 박혀 있을 경우, 전문적인 관리 교정을 받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무엇보다 깊은 굳은살은 핵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살짝 패인 홈이 보이는데 깊은굳은살의 핵이 제거된 자리입니다.

2차 오른발 깊은굳은살 관리 제거하기
2차 왼발 깊은굳은살 관리 제거하기

약 1년 정도 지나서 다시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깊은굳은살을 2차 관리 제거했습니다. 깊은굳은살도 굳은살처럼 정기적으로 관리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커터 칼 등으로 억지로 제거하려고 하면 피부에 무리를 주게 되고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네일비트로 가운데의 깊은굳은살을 여러 번 섬세하게 갈아서 제거하기 때문에 아프지 않으며 관리 후에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2차 관리도 깔끔하고 깨끗하게 깊은굳은살을 제거해드렸습니다. 러나 계속해서 반복적인 압력이 가해지면 깊은굳은살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생긴다면 바닥이 푹신하고 압력을 주지 않는 신발을 신어줘야 합니다. 한편, 걷는 자세나 발 뼈의 모습도 한 번 점검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잘 부스러지는 엄지발톱 관리하기

깊은굳은살 관리 제거뿐만 아니라 고객님의 요청이 있어 발톱도 케어했는데요, 고객님 발톱이 무좀도 살짝 있고 발톱이 약해서 잘 부서지고 금이 잘 가는 발톱이었습니다. 더 나빠지기 전에 예방 차원으로 발톱을 관리해주면, 쾌적한 발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고객님의 발 상태에 맞춰 1:1 맞춤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이나 약물치료 대신, 비수술적 관리를 통해 통증없이 케어하여 발톱 변형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전통 독일 푸스플레게의 전문 관리 교정을 통해 2007년부터 축적된 노하우와 풍부한 관리 사례로 고객님의 발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저희 샵을 방문해주신 고객님들도 눈에 띄게 좋아진 모습을 보며 더 빨리 오지 못 한걸 안타까워하시는데요, 관리 후기만 봐도 저희를 향한 높은 만족과 신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및 상담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https://footsall.co.kr 

<박쌤의 개발새발> 유튜브에서 다양한 관리 사례를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MLibBphO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