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년 2000회 건 이상의 문제성발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최고의 발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풋스올은 독일의 푸스플레게를 국내 최초 도입하여 전문적인 기술과 국내의 다양한 임상과 접목하여 최적화된 발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보통 임산분들은 발이 피로하기가 쉬운데요, 임신 시 체중이 8~15kg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발의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동시에 피하조직과 혈관이 탄력을 잃기 때문에 특별한 문제성 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현재 깊은굳은살(티눈) 때문에 힘든 임산부가 있다면, 아래 글을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깊은굳은살(티눈)은 발바닥에 가해지는 마찰에 의해 발생하며, 중앙에 핵이 있어 누르면 아픈 것이 특징입니다. 임산부라서 혹여 문제가 생길까 걱정이 되어 발관리를 미루게 되는데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의 깊은굳은살(티눈) 제거 관리는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임신 중에는 발이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체중 증가로 인하여 발이 받는 압력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가중된 압력으로 인대나 근육 자체가 평소와 달리 조이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호르면 변화가 인대에 압력을 주는 이유도 있습니다. 따라서, 몸이 점점 무거워지면 깊은굳은살(티눈), 굳은살 등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여성 고객님은 양 발바닥 중앙과 측면에 깊은굳은살(티눈)이 생겼고, 임신 전에는 아프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임신 이후, 체증이 증가하면서 통증이 발생하여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을 방문하여 깊은굳은살(티눈)을 제거 관리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오른발에 생긴 깊은굳은살(티눈)을 관리 제거한 모습이고, 아래는 왼발에 생긴 깊은굳은살(티눈) 관리 제거한 전과 후의 변화입니다. 

임산부의 왼발, 발중앙에 생긴 깊은굳은살(티눈) 제거 관리 전과 후
임산부의 왼발, 측면에 생긴 깊은굳은살(티눈) 제거 관리 전과 후

[티눈케어]

임산부의 문제성발관리는 좀 더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될 수 있는 한 맨발로 지내며, 일과가 끝난 후에는 발을 잘 씻고, 발바닥과 발가락을 마사지하여 피로를 회복해 주세요. 취침 전에는 10분간 발을 높게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신장 기능이 떨어져 체내 수분이 부족하기 쉽고, 손발 부종이 잘 나타나는데요, 몸을 조이는 의류는 가능한 피해 주도록 합니다. 특히, 임산부는 굽이 낮은 신발이 가장 좋습니다. 아치를 유지할 수 있고 쿠션이 좋아야 몸의 균형을 잡기 쉽고 발도 덜 아프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임산부의 발 건강에 좋은 운동은 걷기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발의 통증이 줄어듭니다. 수영, 요가와 같은 느슨한 움직임도 발의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그러나 장시간 기립이나 보행을 동반하는 등의 심한 운동은 피해 주세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예민한 부위의 깊은굳은살(티눈) 제거 관리도 아프지 않게 전문적으로 관리합니다. 개인이 쉽게 제거했다가 출혈이 발생하거나 2차 감염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임산부는 셀프 관리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관리샵에서 관리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기술과 노하우가 쌓인 전문발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에서 재발도 방지하고, 통증도 관리하세요. 

<박쌤의 개발새발> 유튜브에서 다양한 사례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