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관리]

안녕하세요, 매회 1000회 건 이상의 문제성 발 관리를 전문으로 관리하는 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저희는 독일의 푸스플레게의 전통 관리를 국내 최초 도입, 풍부한 임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관리에 앞장서고 있으며, 다양한 발문제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살을 파고드는 내성발톱 때문에 아프고 힘드신가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의 파고드는발톱을 지닌 고객님의  관리 사례를 소개함과 동시에 파고드는발톱 관리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파고드는발톱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오른발 파고드는발톱 1차 관리

오늘은 보랏빛으로 변한 엄지발톱에 생긴 파고드는발톱을 관리한 사례입니다. 오른발과 왼발을 나누어서 관리한 과정을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먼저 오른발 파고드는발톱 1차관리입니다.

살을 찌르는 발톱을 방치한 탓에 발톱이 누렇게 변색됐고, 이물질이 쌓여 발톱은 두꺼워지고, 두꺼운 발톱이 살을 파고들면서 혼자 관리하 가기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냄새가 나고 발톱이 변질됐는데요, 이럴 땐 조기에 예방하고 빨리 관리샵을 찾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차 관리는 발톱에 관리기구를 착용하여 발톱을 펴주고 안에 쌓인 이물질을 제거했습니다. 이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아프지 않게 관리해드리니 안심하세요~

오른발 파고드는발톱 2차 관리 

2차 관리는 그사이 발톱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다시 돌아가려는 재발을 방지할 겸 진행됩니다.  발톱 사이에 낀 이물질이 제거되면서 발톱은 더 이상 두꺼워지지 않고 깨끗하게 셀프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더욱 좋은 점은 걸을 때 아프지 않다는 점이죠. 일상생활의 통증이 줄어들자 고객님도 한결 편해지고 건강해졌음을 바로 느낀다고 후기를 전해주셨는데요, 발이 편해야 일상이 편해집니다. 아프면 미루지 말고 얼른 원인을 찾아  관리를 해야 합니다.

오른발 파고드는발톱 관리 전과 후

그렇다면 파고드는발톱은 왜 생기는 걸까요?

특히 여름철에는 샌들이나 슬리퍼 같은 앞이 노출된 신발을 자주 신게 되는데요, 이런 신발은 밑창이 얇고 뒤축이 없어 엄지발가락으로 하중이 심하게 받게 되어 내성발톱이 생길 수 있어요.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 걷기가 불편해지는 파고드는발톱은 주로 엄지발톱에 생기며, 선천적인 원인도 있지만 잘못된 습관이 쌓여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꽉 끼는 운동화나 신발, 하이힐이 있는 여성 구두 등이 주요 원인이며, 발톱 무좀이나 비만, 당뇨 등의 질환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꽉 끼는 신발은 피해 주고 평소 발 위생을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건조하게 잘 유지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발톱은 가능한 일자로 깎아주세요. 하지만 파고드는발톱이 생겨 두꺼워지면 혼자 힘으로 깎기도 쉽지 않지요.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했다가 마찰이 심해지면 염증이 생겨 육아종이 생기거나, 부종이나 통증이 심해져 보행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합병증 발병의 위험도 생길 수 있으니, 자칫 수술 받기 전에 보존적 방법을 통해  관리하여 더 큰 악화를 막아 주세요.

왼발 파고드는발톱  관리 과정

오른발과 마찬가지로 왼발에도 생긴 파고드는발톱을 관리해드렸습니다. 두꺼운 발톱을 펴고 관리기구를 착용하여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고드는발톱은 재발하려는 성질이 무척 강하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이에요~ 혹시라도 재발됐다면 재방문하여 다시 관리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친절하게 1:1 맞춤 관리를 통해 고객님의 발 상태에 맞춰 관리해드립니다. 

적절한 관리를 놓치면 파고드는발톱은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원인도 모른 채 무조건 혼자 힘으로 억지로 관리한다면 통증만 심해지고 걷잡을 수 없게 돼요. 조금이라도 이상하고 문제가 있다면 참지 말고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으로 상담문의 주세요.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의 풋케어는 2007년부터 축적된 노하우와 관리 사례를 통해 고객님들의 높은 만족감과 신뢰,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문제성 발관리 브랜드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앞으로도 고객님의 발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예약 및 상담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https://footsall.co.kr

<박쌤의 개발새발> 유튜브에서 다양한 관리 사례를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Dz7ubjjhWH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