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2000회 건 이상의 문제성발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발관리샵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입니다. 풋스올은 독일 푸스플레게의 전문 기술과 국내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와 후기를 자랑하는 전문발관리샵입니다. 

 

다가올 무더운 여름, 발을 노출하는 계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아무래도 발 각질, 특히 뒤꿈치에 하얗게 쌓인 각질이 여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얀 각질을 어떻게든 제거하기 위하여 노력할 수밖에 없는데요, 아무리 제거해도 계속해서 생겨나지요. 

 

아무리 없애도 계속 생긴다면 단순한 각질이 아니라 무좀 때문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무좀으로 인한 발뒤꿈치 각질이 고민이신 고객님이 직접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을 방문해주셨는데요, 아래의 관리 사례를 끝까지 확인해주세요! 

 

 

1차 왼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후
1차 오른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피부무좀케어]

 

위의 사진은 한 여성 고객님의 첫방문 당시의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양발 모두 특히, 발뒤꿈치가 심하게 갈라지고 부서지거나 두꺼워진 상태였습니다. 몇 번을 제거해도 나아지지 않자 저희 샵을 찾아주셨는데요, 특별히 가렵지 않아 무좀이라고는 생각지 못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발각질은 셀프 관리가 가능한 편인데요, 그럼에도 오랜 기간 효과가 없다면 무좀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각화형 무좀은 가려움, 냄새, 통증이 동반되지 않고 발바닥 전체에 각질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질을 긁으면 하얀 가루가 떨어지기도 하고, 발바닥 전체가 두꺼워지며 피부층의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각화형의 경우 오랜 기간 무좀이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2차 왼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2차 오른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2차 관리를 받으러 오셨을 때는 첫방문시처럼 심하게 갈라지거나 쪼개지는 뒤꿈치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두껍게 각질이 쌓이고 피부층도 두꺼워 혼자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 꾸준히 저희샵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각화형 무좀은 피부연화제를 사용하여 두꺼워진 피부와 각질층을 얇게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무좀으로 인한 각질은 단순 보습제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도 잘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각질이 많이 두껍고 벗겨지기 시작한다면 병원 무좀약과 치료를 병행하여 관리를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3차 왼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3차 오른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3차 발뒤꿈치 각질제거 관리 전과 후 입니다. 갈라지거나 부서지면서 피가 나는 상황은 많이 개선된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각질이 잘 쌓이고 가루가 날리기도 합니다. 거칠어지고 가뭄의 논바닥처럼 갈라지는 발뒤꿈치 각질은 따끔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스타킹의 올이 나가는 등의 일상적인 불편이 초래됩니다.

 

특히, 겨울철 두꺼운 양말이나 부츠 등을 오래 신고 있으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발에 땀이 차고 습해져 균이 생기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그러나 무좀으로 인한 심각한 발각질 관리는 전문샵에서 제거 관리를 진행한 다음, 피부 무좀약과 풋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면 좋습니다. 발뒤꿈치에 생긴 각질은 제거하면 다시 원상 복구하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3~5번의 정기적인 발각질 제거 관리가 필요합니다.

 

 

 

4차 왼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4차 오른발 각화형 무좀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전과 후

 

 

최근에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발뒤꿈치 각질 제거 관리 모습입니다. 초반에 비해 많이 좋아진 모습이지요. 매번 제거 관리를 받으실 때마다 깨끗해진 뒤꿈치 모습에 크게 만족해하시는데요, 평소에도 예방 관리를 해주시면 관리 횟수나 주기가 짧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균이 잘 생기는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이 필요한데요, 자주 신발을 벗어 발바닥에 공기를 쐬어 환기 시켜주세요. 고온다습의 환경을 방지하기 위해 외출하고 돌아오면 청결하게 씻어주고 말려주세요. 신발 안에 신문지나 제습제를 넣어 습기를 제거하는 것도 좋습니다.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은 전문적인 독일식 풋케어 시스템을 접목하여 전문적인 발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도구로 각질과 굳은살을 제거하고 항균관리를 진행한 후, 풋크림과 피부무좀약을 발라 마무리를 합니다. 병원 치료와 병행할 경우 더욱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의 발뒤꿈치 각질이 혹시라도 무좀이라 의심이 된다면, 전문적이고 안전한 개선 관리가 가능한 풋스올 영등포당산점으로 상담 및 예약 하세요! 

 

예약 및 상담은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footsall.co.kr/

 

<박쌤의 개발새발> 유튜브에서 다양한 관리 사례를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J1dcNYzIieM&t=38s